본문 바로가기
내고향 임실/지금 임실은......

국제결혼 이주여성 전통혼례식

by 임실사랑 2009. 11. 1.

임실군, 국제결혼이주여성 전통혼례식 무료 개최

임실군은 지난 24일과 31일 관촌 사선대 누각에서 관내 국제결혼자중 혼례를 올리지 못한 조동현외 3쌍에 대한 전통혼례식을 올렸다.

   지난 2008년부터 임실군이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국제결혼 이주여성 중 가정형편 등으로 혼례를 올리지 못하고 동거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결혼식 비용 일체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이 뜻 깊은 자리에 이주여성들의 친정부모를 초청해 혈육간의 정을 나누고 결혼이주여성들이 우리사회 구성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금년에 추진하는 전통혼례식은 베트남출신 8명과 캄보디아 출신 2명 등 10쌍의 부부를 선정해 혼례, 폐백, 피로연 등을 지원하며 오늘(11월 1일) 각각 3쌍씩 같은 장소에서 전통혼례식이 개최됬다.

   군 관계자는 “국제결혼 이주여성 전통혼례식은 그들의 부모를 한국에 초청해 혼례를 치른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그들이 새로운 가정을 이뤄 자녀출산 등 인구증가에도 큰 몫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해마다 늘어나는 국제결혼 이주여성에게 한글, 아동양육 방문교육과 가족교육 및 사회사업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