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과 시 사진,그리고../영상시 좋은글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by 임실사랑 2008. 8. 5.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먼저 아이의 자존심을 세워 주고

집은 나중에 세우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와 함께 손가락 그림을 더많이 그리고

손가락으로 명령하는 일은 덜 하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를 바로 잡으려고 덜 노력하고

아이와 하나가 되려고 더 많이 노력하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시계에서 눈을 떼고

눈으로 아이를 더 많이 바라보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더 많이 아는데 관심 갖지 않고

더 많이 관심 갖는 법을 배우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자전거도 더 많이 타고

연도 더 많이 날리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들판을 더 많이 뛰어다니고

별들을 더 오래 보게 하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더 많이 껴않고 더 작게 다투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도토리속의 떡갈나무를 더 자주 보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덜 단호하고 더 많이 긍정하리라.

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힘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사랑의 힘을가진 사람으로 보이리라.

- 다이아나 루먼스 -

댓글